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핸드폰으로 가능?!

카테고리 없음

by 이용용이 2023. 5. 28. 19:00

본문

반응형

1. 고속도로 통행료 핸드폰으로 납부 가능?

스마트톨링
스마트톨링

우리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통행료를 납부하게 된다. 시대는 점차 발전하기 시작하고 하이패스라는 단말기라는 기술도 생기게 되면서 편하게 통행료를 납부하고 있다.

 

그럼에도 작년 고속도로 미납통행료는 656억 원으로 매년 미납 통행료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정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패스 도입이다. 과거 2018년 466억 원이던 미납통행료는 190억 원이나 상승하게 된 것이다.

2. 모바일 패스란?

정부가 추진하려고 하는 모바일 패스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스마트폰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의 GPS를 활용하여 고속도로 통행료를 결제하는 위치 기반 자동 요금 징수 솔루션이다. 따라서 핸드폰을 가지고 고속도로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통행료가 부과되는 것이다. 

3. 모바일 패스 상반기 계획?

스마트톨링
스마트톨링

현재 한국도로공사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인 스마트톨링의 추진 방식, 도입 시기를 검토하고 있고 올해 상반기에 계획을 세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부산 광안대교 접속도로 연결 공사가 진행되며 여기에도 스마트톨링 시스템을 도입하기 시작하였다. 스마트폰이 정답은 아니다. 차량의 번호판을 인식해 통행료가 자동 부과되는 방식도 있고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자동 부과하는 방식도 있다. 

 

2023.04.13 - [분류 전체보기] - 이시영 남편과 근황 총 정리

 

이시영 남편과 근황 총 정리

1. 이시영 남편은? 이시영은 2017년 외식사업가와 결혼하여 슬하에 1남을 두고 있고 올해 스위트홈 2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시영 남편 조승현씨는 20대에 사업을 시작하여 외식 프랜차이즈를 성공

yongyong2.com

2023.02.12 - [분류 전체보기] - 노인 무임승차 65세에서 70세로 상향은 위법한가?

 

노인 무임승차 65세에서 70세로 상향은 위법한가?

1. 노인 무임승차 사건의 발단? 우리나라는 지금 현재 65세 이상은 무임승차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가운데 대구시만 뜬금없이 현재 65세 이상인 무임승차 기준을 70세로 높이겠다고

yongyong2.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