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액 재테크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아트테크는 진입장벽이 높을 줄로만 알았던 미술품 재테크가 이제는 MZ세대의 소액 재테크로도 활용된다고 한다.
전시회 데이트 등, 선진국의 문화를 받아들여 국내 미술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각종 예술 재테크가 도입되어 소액 재테크 수단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즉 미술 작품의 투자 가치를 인정받고 진입 장벽이 낮아지면서 2030 세대의 인기를 얻고 있다.
더욱이 안전자산의 수요가 증가하며 금이나 은, 달러나 미술 작품 등 채권으로 투자의 분위기가 급변하고 있다. 자산가의 MZ세대 양쪽에서 루키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는 미술품 시장이다.
지웅아트갤러리를 통해 참여 할 수 있는 아트테크는 수준이 뛰어난 전속 작가의 미술 작품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화랑 측이 기획한 전시회를 보고 내가 원하는 전속 작가의 작품을 구입하면 물론 개인 소장도 가능하지만 위탁 운영에 맡겨 방송 미디어 협찬과 전시회 렌털 및 이미지 배포와 제휴기업 렌트 등 PPL 활동으로 저작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투자자는 구입한 미술 작품 감정가 대비 1%이상 저작권료를 생활비처럼 받아 생활비 재테크로도 주목받고 있다.
현재 연 평균 12%가량의 수익률과 현재 기준 원금손실 0건을 달성하여 최근 소액 재테크로 떠오르는 아트테크 관련 언론 기사와 각종 안전장치 및 세금 혜택 등을 볼 수 있다.
2023.02.12 - [분류 전체보기] - 노인 무임승차 65세에서 70세로 상향은 위법한가?
2023.04.13 - [분류 전체보기] - 이시영 남편과 근황 총 정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