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유 달걀 상한거 구분하기 총 정리!

카테고리 없음

by 이용용이 2023. 6. 18. 19:29

본문

반응형

1. 상한거 구분하기

음식-상한거-구분하기
음식-상한거-구분하기

이제 슬슬 여름이 다가오기 시작하고 온도가 30도 이상 오르면서 초여름 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요즘 같은 날씨에 음식을 잘 못 보관하면 상한 음식을 먹게 된다.

 

특히 일상에서 자주 먹는 우유, 달걀 등 음식은 여름철 잘 상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여름철의 식중독은 상한 음식을 먹고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상한 음식 구별법을 알아보자.

2. 우유 상한거 구분하기

우유-상한거-구분하기
우유-상한거-구분하기

찬물이 든 컵에 우유 몇 방울을 떨어뜨려 보면 상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물속에 그대로 가라앉으면 상하지 않은 정상적인 우유지만 넣자마자 퍼져버린다면 상한 것이다.

 

우유는 냉장고에서 자주 꺼내 밖에 두거나 꺼낸 후에 바로 냉장고에 넣지 않았다면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았더라도 충분히 상할 수 있다. 따라서 마시기 전에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변질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부풀어 오른 우유팩의 경우에도 변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섭취하지 말아야 한다.

3. 달걀 상한거 구분하기

달걀을 깐 후 냄새를 맡아 변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보다 더 간단한 방법은 소금을 탄 물로 알아보는 방법이 있다. 

 

물과 소금을 10:1 비율로 섞은 물에 달걀을 넣었을 때 바로 가라앉으면 상하지 않은 신선한 상태이며 달걀이 둥둥 떠오른다면 상했다는 뜻이므로 먹지 않는 게 좋다.

4. 육류 및 어패류 상한거 구분하기

어류-상한거-구분하기
어류-상한거-구분하기

육류와 어패류는 해동했을 때 나타나는 색깔로 변질 여부를 확인 가능하다. 상한 쇠고기와 돼지고기는 해동했을 때 색이 하얗다. 상한 닭고기는 색이 검게 변하거나 냄새가 난다. 

 

밀봉된 고기 팩이 부풀어 올랐다면 부패가 진행된 것이므로 버려야 하며 상한 날생선의 경우 비린내가 나 비교적 쉽게 알 수 있다. 냉동 보관한 생선은 전자레인지에 약간 돌려 해동했을 때 속살이 스펀지처럼 퍽퍽하다면 상한 것이다. 

 

2023.06.18 - [분류 전체보기] - 서울 아산병원 흉부외과 의사 사망?! 진실은?

 

서울 아산병원 흉부외과 의사 사망?! 진실은?

1. 서울 아산병원 흉부외과 교수 사망? 주석중 서울아산병원 흉부외과 교수가 영면에 들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안타까움을 드러내고 있다. 대한의사협회장을 역임한 대한정맥통증학회 노환규

yongyong2.com

2023.06.17 - [분류 전체보기] - 강민경 쇼핑몰 회사 파격 복지 채용 공고!

 

강민경 쇼핑몰 회사 파격 복지 채용 공고!

1. 다비치 강민경 쇼핑몰 채용 파격 복지? 여성그룹 다비치의 멤버인 강민경의 쇼핑몰인 아비에무아의 CEO인 강민경은 과거 열정 페이 논란을 잠재울 새로운 채용 공고를 공개했다. 강민경이 운

yongyong2.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