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지되었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가 다시 부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는 2021년 2월 전격 폐지되었었다.
실시간 검색어가 생긴 이후 16년 만에 폐지가 된 것이다.
그 이유는 실검을 노린 무분별한 기사 양산이 목적이 되어 사람들의 불편함을 이끌고 잘못된 뉴스로 인해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네이버 실검에 대한 이슈가 다시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네이버 포털 PC 메인 화면이 3년 만에 개편 소식이 전해지면서 실검 순위 서비스 부활할 것을 예측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네이버 측은 실시간 검색어에 대한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언급하고 있다.
네이버 실검과 비슷한 트렌드 기반 콘텐츠 추천 기술인 핫 트렌드에 대한 언급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결국 네이버 실검과 비슷한 핫 트렌드를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에 네이버가 검색 화면을 개편 계획을 세우면서 모바일 앱에서 시험 중인 관심사 및 트렌드 기반 콘텐츠 자동 추천 기술을 PC버전에 도입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즉 과거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와 비슷하지만 다른 실시간 주요 이슈 및 관심사를 사람들에게 잘 노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과거에는 정치적 영향 및 뉴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그와 반대로 네이버 서비스와 연결되는 핫 트렌드를 연결시켜 네이버만의 콘텐츠 추천하는 기술을 개발하겠다는 것이다.
2023.03.31 - [분류 전체보기] - k칩스법 국회 통과 반도체 특별법 총 정리
2023.05.15 - [분류 전체보기] - 한전 전기요금 인상 자구책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