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육지에서 가장 빠른 동물 TOP3는?

카테고리 없음

by 이용용이 2023. 8. 28. 18:50

본문

반응형

1. 육지에서 가장 빠른 동물은?

3위는 타조이다.

타조
타조

날지는 못하지만 지구상에서 가장 큰 새인 타조가 육지동물 3번째로 빠르다. 타조는 세내갈, 소말리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탄자니아를 포함하여 살고 있다.

 

타조는 긴 다리와 강력한 근육으로 시속 약 70km 속력으로 달릴 수 있다고 한다. 타조는 사자와 같은 포식자를 포함하여 여러 위험을 피하기 위해 빠른 스피드를 사용한다. 타조의 날개는 양쪽으로 다 펴면 3 ~ 5m에 달할 정도로 크다고 한다.

 

타조들은 빠른 스피드로 달리면서도 날개를 이용하여 균형을 잡고 방향 전환도 할 수 있다.

 

2위는 가지뿔영양이다.

가지뿔영양
가지뿔영양

프롱혼이라 불리는 가지뿔영양이다. 가지뿔영양은 북아메리카에 주로 서식하며 초식동물이다. 미국에서는 영양 종류와 매우 닮아서 영양이라고 줄여부르기도 한다. 

 

시속 97km로 달릴 수 있다고 한다. 현재 북아메리카에서는 이렇게 빠른 속도로 달릴 수 있는 포식자는 없지만 과거에는 미국 치타(현재 멸종)와 함께 서식해 이렇게 빠른 속도를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가지뿔영양은 매운 빠른 속도를 이용하여 먹이를 찾아 483km까지 이동할 수 있다고 한다.

 

1위는 치타이다.

치타
치타

육지에서 가장 빠른 동물은 다들 아시겠지만 바로 치타이다. 치타의 가장 빠른 속력은 112km이다. 얼마나 빠른 속도인지 감이 안온다면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인간으로 알려진 우사인 볼트는 100m를 시속 44.7km로 달린다.

 

빠른 속도를 가진 치타는 몸무게가 상당히 가볍고 달릴 때 미끄럽지 않게 발톱도 스파이크 형태로 이루어져있다. 하지만 치타는 빠른 속도로 달리는 대신 오래 달리지 못한다. 폭발적인 속도로 오래 달리게 되면 치타는 목숨을 잃게 된다. 빠른 속도를 위해 가벼워진 몸무게 때문에 다른 포식자에 비해 힘이 약하다. 

 

2023.08.28 - [분류 전체보기] - 고윤정 무빙 및 환혼 연이어 히트 톱스타로 각인

 

고윤정 무빙 및 환혼 연이어 히트 톱스타로 각인

1. 고윤정 떠오르는 여배우 연예계에서 20대 여배우 기근이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사용되고 있다. 연기력과 인지도를 모두 갖춘 연기자가 드문 탓에 작품의 러브콜은 몇몇 배우들에게 집중이 됐

yongyong2.com

2023.08.28 - [분류 전체보기] - 이다영 배구선수 김연경 폭로내용은?

 

이다영 배구선수 김연경 폭로내용은?

1. 이다영 김연경 저격? 이다영은 프랑스 리그로 이적하여 출국 전 공항에서 기자회견을 자청하여 이다영은 그때 당시 왜 그렇게 괴롭히고 힘들게 했는지 물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흥국생명에

yongyong2.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