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4년 6월 23일 생으로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모델 출신으로 키는 176cm, 혈액형은 A형이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으로 데뷔했다. 모델 활동을 이어가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인기의 힘입어 루이비통의 패션, 시계, 주얼리 부문에서 엠버서더로 발탁되었다.
모델에서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해외에서 모델일을 시작한 뒤 2년 정도 정점을 찍다 일이 줄어든 시기가 있었는데 이때 영화를 보며 위로를 받았고 연기에 관심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한다.
2022년 3월 9일 20대 대통령 선거날에 자신의 SNS에 숫자 1이 기재된 종이와 함께 찍힌 사진을 올려 정호연이 기호 1번 후보에 대해 투표를 독려하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어났다.
하지만 패션쇼 백스테이지에서 바닥에 붙은 자신이 번호표 1번을 찍은 사진이었다. 대선시기와 겹쳐 오해가 발생한 것이다.
배우 이동휘와는 패션이라는 공통 관심사로 인해 가까워져서 호감을 키웠고 2015년부터 연애를 이어오고 있다.
이동휘는 좋은 선배이자 친구 때론 아빠 같은 사람이라고 언급했다.
정호연은 최초로 가제지만 영화 호프에 주연으로 캐스팅 됐다.
나홍진 감독의 신작 영화 호프에서 경찰 성애 역으로 캐스팅 됐다.
호프 내용은 고립된 항구 마을 호포항에서 시작된 의문의 공격에 맞서는 주민들의 이야기로 마을 외곽에서 미지의 존재가 목격된 후 그 실체를 수색하다 마을이 파괴될 위기에 놓인 주민들의 사투를 그린 내용이다.
정호연 외에 톱스타로 황정민, 조인성, 알리시아 비칸데르, 마이클 패스벤더와 호흡을 맞춘다. 해외 배우 두 명은 실제로 결혼을 한 배우 부부이다.
2023.03.20 - [분류 전체보기] - 양곡관리법 개정안 내용 총 정리
2023.02.24 - [분류 전체보기] - 급발진 차량 순위와 급발진 대처 방법 총 정리
댓글 영역